카테고리 없음

가수 조관우, 국악 명문가 출신의 파란만장한 인생 이야기

simplecook2021 2024. 5. 13. 08:21

가수 조관우가 최근 포털 사이트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의 삶은 국악 명문가 출신으로서의 특별함과 동시에 많은 역경과 고난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조관우의 인생 스토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악 명문가 출신
조관우는 1965년, 판소리 명창 조통달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문은 대대로 국악을 해온 명문가로, 조관우의 이모할머니인 박초월은 최초의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예능보유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또한 그의 증조할아버지인 조상선은 월북한 국악 판소리 창극 작사가였습니다.



2. 아버지와의 갈등
어린 시절, 조관우의 아버지는 아들이 국악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국악기에 손대는 것조차 매우 엄하게 대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런 아버지의 교육방식과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으로 조관우는 어린 시절 두 차례나 가출을 감행하기도 했습니다.



3. 힘든 성장기
부모님의 이혼 후, 조관우는 할머니 손에 자랐습니다. 할머니와 함께 연탄불을 피워 자살을 시도한 적도 있다고 고백한 바 있는데요, 어려운 성장 환경 속에서도 조관우는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4. 국악에서 대중음악으로
조관우는 국악예술고등학교에서 가야금을 전공하였고, 1982년 가야금 연주자로 데뷔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미국 유학을 떠나면서 대중음악에 눈을 뜨게 되죠. 미국에서는 케빈 조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5. 가수로서의 성공
조관우라는 예명으로 가수 데뷔 전, 본명인 조광호로 1집 앨범을 발표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그는 트로트 가수로서 큰 인기를 얻으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조관우의 삶은 국악이라는 뿌리에서 시작하여 대중음악이라는 열매를 맺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갔죠. 앞으로도 가수 조관우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